본문 바로가기

나만의 단상

전염병에 대한 루터의 지혜

전염병에 대한 루터의 지혜




"나는 하나님께 자비를 베푸시어 우리를 지켜달라고 간구할 것이다.그리고 나는 소독하여 공기를 정화할 것이고, 약을 지어 먹을 것이다. 나는 내가 꼭 가야 할 장소나 꼭 만나야 할 사람이 아니라면 피하여, 나와 이웃 간의 감염을 예방할 것이다. 혹시라도 나의 무지와 태만으로 이웃이 죽임을 당하게 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. 만일 하나님이 나를 데려가기 원하신다면, 나는 당연히 죽게 되겠지만 적어도 내가 내 자신의 죽음이나 이웃의 죽음에 책임을 져야 할 일은 없을 것이다. 그러나 만일 이웃이 나를 필요로 한다면, 나는 누구든 어떤 곳이든 마다하지 않고 달려갈 것이다."







'나만의 단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성도들은  (0) 2020.10.22
조급함  (1) 2020.09.30